본문 바로가기

유니티(Unity)

텍스처

해상도 =  높이 * 너비
픽셀 총 개수= 해상도
 
예를 들어 RGB16 텍스처가 있다고 한다면
 
RGB 16비트 이미지는 각 색상 채널(Red, Green, Blue)이 16비트로 표현. 이것은 각 색상 채널이 2^16 (65,536) 가지의 서로 다른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따라서 각 픽셀은 다음과 같이 데이터를 가지고 있음

  • Red 채널: 16비트
  • Green 채널: 16비트
  • Blue 채널: 16비트

그러므로 각 픽셀은 16비트 + 16비트 + 16비트 = 48비트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픽셀의 수와 비트의 상관 관계에 따라 전체 이미지의 데이터 크기를 계산할 수 있다.
만약 이미지의 해상도가 256x256 픽셀이라면, 전체 이미지의 데이터 크기는 다음과 같이 계산.
 
전체 이미지의 데이터 크기 = 각 픽셀의 데이터 크기×픽셀의 수전체 이미지의 데이터 크기
                                            =각 픽셀의 데이터 크기×픽셀의 수.
 
전체 이미지의 데이터 크기= 48(비트)×256×256  = 3,145,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