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타임 중에 3D 모델을 임포트 하는 프로젝트 진행 중,
300MB 크기의 모델을 임포트 하니 프레임 드랍이 너무 심함.
아무리 에디터에서 테스트 했다지만 게이밍 노트북으로 fps가 30까지도 떨어져버림.
그래서 최적화를 진행하게 됨.
-최적화 전(FPS : 30 ~ 90)
-최적화 시도 과정
가장 먼저 한 시도는 하위 오브젝트의 모든 메시들을 하나의 메시에 서브메시로 병합.
하지만 이 방법은 batches 는 물론이고 프레임 드랍도 그대로.
batch가 어디에 영향을 받는지 테스트 해보니 머터리얼 수와 서브메시의 수에 영향을 받는 것을 확인.
그래서 머터리얼을 유지하면서 서브메시를 줄이기 위해 고민하다가 같은 속성 값들을 가진
머터리얼끼리 묶어 서브 메시들을 한번더 병합.
그러자 batches 1590 에서 280으로 확 줄음.
하지만 여전히 프레임 드랍은 발생. 아무래도 머터리얼들에 높은 크기의 텍스처들이 할당되서 그런것 같아서
머티리얼에 할당되는 모든 텍스처를 압축시킴.
프레임 드랍도 사라지고 fps는 100이상을 유지했음.
-최적화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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