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2022.3/Manual/webgl-interactingwithbrowserscripting.html
브라우저 스크립팅과 상호작용 - Unity 매뉴얼
웹용 콘텐츠를 빌드할 때 웹페이지의 다른 요소와 커뮤니케이션해야 할 수 있습니다.또는 Unity가 현재 기본적으로 노출하지 않는 웹 API를 사용하여 기능을 구현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두 가지
docs.unity3d.com
공식 문서에 나온 것처럼 자바스크립트 Dl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야한다.
(1) .jslib 확장자 파일
공식 문서에 나온 예처럼
mergeInto(LibraryManager.library, {
Hello: function () {
window.alert("Hello, world!");
},
HelloString: function (str) {
window.alert(UTF8ToString(str));
}
});
이런 구조로 작성해야한다.
(2) "Plugins" 폴더 생성 후, 위 파일 넣기
에셋 폴더에 해당 폴더 생성 후에 jslib파일을 넣어야 사용가능하다.
(3) 스크립트에서 Dll import
- jslib
mergeInto(LibraryManager.library, {
testFunctions: function (num) {
console.log(num + 1);
return num + 1;
}
});
- unity 스크립트
[DllImport("__Internal")]
private static extern int testFunctions(int num);
void Start()
{
int testInt = 10;
Debug.Log(testFunctions(testInt));
}
※ 빌드 프로그램에서만 작동한다. 에디터 에서는 에러 발생.
'유니티(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루틴 확장하기 (0) | 2024.05.06 |
---|---|
vscode와 유니티에서 async 스레드 테스트 (0) | 2024.05.01 |
Unity 텍스처 압축 시 주의 할 점. (0) | 2024.04.14 |
텍스처 (0) | 2024.04.13 |
그래픽스 퍼포먼스 최적화 전후 (0) | 2024.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