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Unity)

라이트맵 런타임 Import 주의할 점

런타임 중 라이트 맵을 임포트 하는 기능 구현 중.

에디터에서는 런타임 중에도 잘 임포트 되지만, 빌드된 프로그램에서는 임포트가 안되는 현상 발생.

수십시간 테스트 해 본 결과 정말 황당했다.

 

런타임 중에 빌드할 때, 그 씬에 라이트 맵이 구워졌던 흔적이 있어야한다.

라이트맵을 런타임 중에 라이트 맵을 씌울 대상 오브젝트 말고 아무거라도(나의 경우 기본 큐브) 라이트맵이 구워져있어야

Unity에서 빌드 할 때, 씬에서 Baked 라이트 맵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