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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클래스, 객체, 인스턴스

클래스(Class)는 객체(Object)를 만들기 위한 일종의 설계도입니다. 즉,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필드(속성)와 메서드(기능) 등의 특성을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객체(Object)는 이러한 클래스를 기반으로 실제로 만들어진 것으로, 메모리상에 할당된 실체를 의미합니다. 객체는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지는 실체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턴스(Instance)는 객체를 생성한 후,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메모리에 할당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즉, 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객체가 실제로 메모리에 할당되어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었다면, 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붕어빵틀은 클래스이고, 붕어빵은 객체입니다. 이후, 붕어빵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붕어빵을 메모리에 할당하여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되었다면, 이를 붕어빵 객체의 인스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붕어빵틀은 클래스, 이 틀에서 구울 수 있는 붕어빵이 객체, 구워진 실제 붕어빵이 인스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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