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해결방법은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그래픽 -> unity Editor 누르고 옵션 -> 고성능(나의 경우에는 RTX3050)
아마도 기존에는 Windows가 결정하도 허용(고성능) 이렇게 되어있을 것이다.
위처럼 하나의 그래픽 카드만 사용하게 함으로써 해결가능하다.
+이렇게 하니 해결된 줄 알았는데 아니였음. 아래는 나의 특수한 경우에 해당되는 해결법
원인이 뭘 까 생각하던 도중 나의 경우 게이밍 노트북에서 unity를 실행중이었는데,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 노트북 전원을 연결하지 않으면 배터리 절약을 위해 성능이 저하된다.(확실하진 않지만 전원이 연결되지 않으면 내장 그래픽만 사용되서 그렇다는 말이 있음.)
그래서 전원연결이 반 필수적인데 노트북을 켠 다음 전원을 해버린다면 성능 저하가 해제되지만, unity에서는 이를 인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것 같음.
내 생각에 unity에서는 전원 연결 전 속도(성능 저하 상태) 로 처리하려고 하지만, 전원 연결 후 처리속도(성능 저하 해제 상태)로 처리하려고 하다보니 충돌이 발생하는 것 같음.
그래서 애초에 노트북을 켜기 전에 전원 부터 연결한 후 노트북을 켜니 unity에서 해당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음.
+한마디로 어댑터 문제 일 수 있다는 말. 내 경우에 어댑터가 불량 접속되어 전원이 잘 들어오다가 중간에 한번씩 끊겼다가 다시 전원이 들어오고 계속 반복하는데 이때문이 아니였을까 오늘에 와서 생각이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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